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식품과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차 ①] 메밀의 효능과 부작용은?

다이어트에 좋은 메밀차의 효능 & 부작용 알아보기

임신 9개월 막바지를 지나고 있다. 그리고 점점 오래 앉아 있기가 힘들다. 컴퓨터 앞에 잠깐 앉아 있어도 왜 이렇게 허리가 아프고 불편한걸까. 요 며칠 동안 집 정리를 하느라 블로그에 소홀했다. 체력이 저질 ㅋㅋ 뭐든 조금만 해도 힘든 것. 이 와중에 우리 아기는 꼬물꼬물 잘 움직이고 있다. ㅋㅋㅋ 여름이 다가오니 날씬한 몸매의 걸그룹, 배우들이 눈에 띈다. 나 출산 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바보 같은 질문ㅋㅋ 다 맘 먹기에 달린거지- 다이어트 정보 수집하면서, 의지를 불태워보자! :-)



다이어트에 좋은 차 '메밀'의 효능을 알아볼건데, 왠 뜬금없이 에이핑크의 '손나은' 사진? ㅋㅋㅋ 예쁘길래, 다이어트 의지를 다지는데 자극을 주고자 넣어봤다ㅋㅋ 매일 이렇게 눈으로 날씬한 사람들을 봐야 출산하고 나서 식욕 조절을 하지! 후후. 10키로 이상 불었는데, 아기 낳고 나면 어차피 바깥 출입은 못하지만 더 집콕하면서 다이어트에 몰두해야겠다! ㅠㅠ


우선 다이어트할 때 식단 조절을 제일 많이 하게 될텐데,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해서- 이왕이면 맛도 건강에도 좋다는 식품을 끓여먹으려고 한다. 그 중에서 구수한 맛이 좋은 '메밀'을 차로 마실까 한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까~! 효능을 한 번 정리해볼까?



메밀차의 효능

  1. '메밀'에는 간에 축적되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손상된 간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이 있다고 한다. 바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 그리고 메밀의 '코린'이라는 성분은 알콜 분해 능력까지! 간 건강에 탁월하다.

  2.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메밀의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당치를 안정하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 및 고혈압에 좋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한 '메밀'은 체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따라서 메밀차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다.

  4. 또한 '메밀'에 있는 아미노산, 비타민 성분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5. '메밀차'를 마시게 되면 대소변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어 하체 부종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6. 앞서, 언급했던 '메밀'의 식이섬유 성분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체중 조절하는 사람에게 좋다.

메밀차의 부작용

  • '메일'은 차가운 성질을 지녔다. 따라서 본인의 몸이 차가운 편이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많은 양을 섭취할 시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 건강에 관심이 좀 있는편이라, 물을 끓여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있는데- 현실은 정수기 물ㅋㅋ 땀 많이 흘리는 남편에게 좋을 물도 끓여주고 싶은데 현실의 벽 앞에 미루고 있는 중이다. ㅜㅜ 그렇지만 내가 출산하면 나도 물 끓여 먹는 게 좋으니 남편과 함께 마시면 좋을 물을 끓여 봐야겠다. ㅋㅋ 한 명당 끓인 물 1리터씩은 마셔야 하는데...ㅋㅋㅋ 하루에 그럼, 얼마나 끓여야 하는겐지...ㄷㄷㄷ 나머지 1리터는 정수기 물로! 반반 번갈아 마시도록 해야지. 감당 못할 듯! 암튼 다이어트에 좋은 차 '메밀차'! 체중 조절 외에도 좋은 효능이 많으니 즐겨 마셔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