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 etc/Life

스타트업 24단계

스타트업 24단계

 

1단계 : 시장을 세분화하라.

 

2단계 : 거점시장을 선택하라.

 

3단계 : 최종사용자의 특징을 구체화하라.

 

4단계 : 거점시장의 규모를 이해하라.

 

5단계 : 잠재고객의 프로파일을 설정하라.

 

6단계 : 고객의 제품 구매 과정을 스캔하라.

 

7단계 : 제품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라.

 

8단계 : 제품의 가치를 숫자로 제시하라.

 

9단계 : 열 명의 예비고객을 조사하라.

 

10단계 : 핵심 역량을 설정하라.

 

11단계 : 경쟁력 포지셔닝 차트를 그려라.

 

12단계 :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분석하라.

 

13단계 : 고객의 구매결정 과정을 이해하라.

 

14단계 : 후속시장의 규모를 전망하라.

 

15단계 :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라.

 

16단계 : 가격 체계를 수립하라.

 

17단계 : 고객을 통해 얻게 될 이익을 계산하라.

 

18단계 : 영업 프로세스를 설계하라.

 

19단계 :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을 분석하라.

 

20단계 : 성공을 위한 핵심 가설을 확인하라.

 

21단계 : 가설 검증을 통해 위험 요소를 줄여라.

 

22단계 : 최소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라.

 

23단계 : 목표고객에게 제품을 테스트하라.

 

24단계 : 제품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라

 

'Program & etc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주 틀리는 맞춤법  (0) 2014.08.05
라식 라섹 차이점  (1) 2014.02.17
게시 개시 되다 돼다 결제 결재 차이점  (1) 2014.02.08